Korean translation
Title
织围脖Summary
Facebook,Twitter火起来以后,中国国内也刮起了一阵"微博"旋风。"微博"和汉语里的"围脖"发音非常接近。所以,有的网友把"微博"写成"围脖"。Content
汉生:乐乐,最近忙什么呢?
乐乐:我忙着"织围脖"呢!
汉生:织围脖?这春天眼看就要到了,都暖和起来了,你还织什么围脖呀?
乐乐:哎呀,你怎么什么都不懂啊!此"围脖"非彼"围脖"!"织围脖"是网络用语,就是在微博上写东西。我最近刚开通了微博。
汉生:你说的是这个"微博"啊。你怎么突然想起写微博了?
乐乐:前段时间我不是生病了吗?每天待在家里也没什么事,就想用微博来打发时间。没想到微博这么有意思,就越玩越上瘾了。你也赶紧去开通一个,这样咱们就可以一起"织围脖"了。
汉生:开通它做什么?有事没事发发感慨、晒晒心情?或者看别人发感慨、晒心情?我才没那么无聊呢!
乐乐:你对微博的理解太狭隘了!往小了说,它是一个信息分享、传播和获取的平台,往大了说,通过它不仅可以维护人际关系,而且使个人的言论自由权利得到了极大的实现,不管你是总统还是平民百姓,都可以在上面发表自己的看法,记录自己的思想,并且拥有自己的听众。
汉生:可是我觉得大部分人都是在消磨时间、发泄情绪,甚至是无病呻吟。而且这种分享方式让私人空间变得越来越小,个人隐私很容易被侵犯。你看现在很多八卦、谣言甚至假新闻都是通过微博传起来的。
乐乐:你这是典型的'因噎废食'。微博是产生了一些负面影响,但任何东西不都是有利有弊吗?不能因为它有缺点,就看不到它的优点,就不让它发展了。
汉生:你别那么激动啊!我没说不让它发展,我只是说要看到它存在的问题。我虽然没有微博,但也用"人人"啊,我并不排斥这些东西。
乐乐:你用"人人"吗?我怎么从来没见你更新过啊?
汉生:我只是偶尔上一下,很少更新,太麻烦了。
乐乐:微博不开,"人人"不上,连飞信你都不用,那你是怎么和外界保持联系的?
汉生:邮件和电话。我觉得它们是最好的通讯工具,既能有效地进行联系和沟通,又能比较好地保护自己的私人空间。
乐乐:我不得不说,你真是一个"奥特曼"!
汉生:"奥特曼"?什么意思?
乐乐:你连"奥特曼"都不知道是什么意思?看来你真是落伍了!
Lesson Title:
마이크로부로그
Lesson Summary:
훼이스북, 트위터가 뜨겁게 시작된이후, 중국국내에도 꽤 한번 마이크로브로그 붐이일어낫다.마이크로 브로그와 "웨이보"의 중국어에서의 "웨이보"발음이 아주 같다.그래서 어떤 인터넷 친구들은마이크로 브로그의 뜻인 "웨이보"를 목도리의 뜻인 "웨이보"라고 쓴다.
Lesson Content:
한생:러러,최근에 바빴니?
러러:나 마이크로 브로그에 바빴는데!
한생: 목도리를 짠다고? 이 봄철에 눈에 보이게 왔서, 따듯한 기운이 시작되는데, 너 아직 무슨 목도릴 짠다고 그러냐?
러러:아이구, 너 전혀 무슨 소린지 못 알아 듣네! 여기 "목도리"웨이보"하고 이"웨이보:마이크로브로그"는 달라! "목도리짠다"는 인터넷의 용어야, 즉 마이크로 브로그상에서 뭘 쓴다 그거야. 내가 최근에 막 마이크로 브로그를 개통했어.
한생:너 이야기 하는거 웨이보는 마이크로브로그구나. 너 벼란간에 무슨 마이크로브로그냐?
러러: 지난번에 내가 병이 좀 나지 않았냐? 매일집안에서 하는 일도 없어서, 바로 마이크로 브로그를 보냈어. 그렇게 마이크로 브로그가 재미있는지 몰랐었어, 하면 할 수록 인에 배겨서. 너도 빨리 하나 개통해라, 그래서 나랑 같이 마이크로 브로그하자야.
한생:그거 개통해서 뭐하냐? 일이있는지 없는지 한탄하고, 기분을 나누고? 혹은 다른사람의 기분과 한탄을 보기도하고, 나는 그렇게 한가고 심심하진 않아!
러러:너 마이크로브로그에 대한 이해가 좀 협소하구나! 작게 이야기하면, 그것은 하나의 소식을 즐기는거고, 전파하고 얻고하는 플레트폽이다. 크게 이야기 하면, 그것을 통해서 사람들과의 교제 관계를 유지하고 보호할 수 있을 뿐아니라, 또한 개인의 언론의 자유권리를 얻어 극대한으로 실현하는거야. 네가 대통령이든 평민이든 관계없이 ㅁ라이야. 여기에 자기의 사고 방법도 올리고, 자기의 사상도 기록하고, 자기의 청중도 얻을 수가 있어.
한생:그러나 내생각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너무 소비해서, 정서를 노출하고, 심지어 실없는 소리까지 내 보이잖아. 게다가 이런 즐기는 방식은 개인적 공간을 점점 작아지는거야, 개인의 비밀스런 영역을 침법하기 쉬워. 너 많은사람들의 한담거리를 보고, 루머나 가짜 소식까지 마이크로 브로그로 통해서 유포된다니까.
러러:너는 전형적인 "구더기 무서워 장못 담근다"의 사고야. 마이크로 브로그의 어떤 부정적인 영향이 있지. 그러나 어떤 물건이든 유익한 면이 있고,폐단이 있는거 아니냐? 그 결점때문에 그의 좋은 점을 도달하지 않는거은 발전을 막는거야.
한생:너 너무 흥분하지마라! 나는 발전을 막는게 아니야, 다만 나는 그냥 그 존재에서 생기는 문제를 이야기한거야. 나는 마이크로 브로그는 없지만, "런런"을 이용해. 난 역시 그걸 배척하지 않아.
러러:너 "런런"을 이용하는구나? 난 그런데 어떻게 너가 갱신하는 걸 전혀 못 봤지?
한생:나 그냥 가끔 들어가, 거의 갱신을 안하고, 너무 번거로워서.
러러;마이크로브로그 안 열고, "런런"에 안 올라 오면, 인터넷메세지 훼이신도 못 써, 그러면 어떻게 바깥세상하고 연락을 유지하냐?
한생:이멜과 전화. 나는 생각에 그것들로도 제일 좋은 통신수단이라고 생각해, 이미 효과적으로 능숙하게 연락과 통신을 진행하고 있어, 그리고 비교적 잘 개인 사적인 개인공간의 비밀도 유지하고.
러러:나 널 할 수없이, 진짜 "오터만"이라고 불러야 겠다.
한생:"오터만"? 무슨 의미인데?
러러:너 "오터만"이 뭔지도 모르는구나? 보아하니 진짜 너무 뒤떨어진다야!
: hylee4994 At 7/29/2011 4:51:00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