酷兔英语

Korean translation

Title 堵车(3)
Summary 堵车确实是一件很烦人的事,但是如果真的遇到了堵车,你会用什么办法使自己变得快乐起来呢?我们来听听汉生和他的朋友们的方法。
Content 汉生:不好意思,让你们久等了!
乐乐:你怎么才来啊!我和小马都等了你半个小时了!
汉生:路上堵车,只能干着急,一点办法也没有。实在抱歉!小马,好久不见了,最近挺好的吧?
小马:还可以。我刚才听乐乐说你最近特别忙。
汉生:也是瞎忙,都是些乱七八糟的事。
小马:现在不是早高峰也不是晚高峰,怎么也堵车啊?
汉生:你大部分时间在外地出差,不知道,现在北京的高峰哪还分什么早晚啊,从早到晚都是高峰!什么时候都堵!
小马:不是都限行、限牌了吗?都没效果吗?
乐乐:快别提了!不限的时候感觉还没那么堵,限了以后反而更堵了,越限越堵。你说奇怪不奇怪?
小马:这两年北京的公共交通不是发展得挺快吗?应该能缓解一些交通拥堵的压力吧?
汉生:没错。公交线路增加了不少,票价也已经降得很低了。地铁发展得更快,新开通了很多线路,方便多了,但是人也突然多起来了,高峰时人多得就跟煮饺子似的,甚至都挤不上车。真是"地上堵地下挤"!
乐乐:我看到一份调查问卷,据说工作日很多白领每天堵车时间长达6个小时,比睡觉时间还长!甚至连周末开车外出游玩散心,平均堵车都要3个小时以上,这哪是去散心啊,简直就是去添堵!
汉生:是啊,就因为堵车,得白白浪费多少时间啊!现在工作和生活的时间成本太高了!
小马:堵车也几乎是所有大都市普遍存在的一个通病,可能北京这两年显得尤为突出。我倒是挺好奇的,堵车的时候你们怎么打发时间?一般都做什么啊?
乐乐:我常常会给家人朋友打电话、发短信。你们也知道,现在好像到处都流行"更新",大家都忙着去适应各种新事物、认识新朋友,不断地更新更新再更新,跟家人和那些老朋友联系、沟通的时间却越来越少了。堵车的时候,我就会常常给他们打个电话、发个短信,聊一聊近况,叙叙旧,或者只是简单地问侯一句,让他们知道我还想着他们,他们对我很重要。
汉生:看不出来你还这么重感情!我呢,一般会在车上放几本喜欢的书,堵车的时候就拿出来翻一翻。因为平时忙工作、忙应酬,忙这忙那的,看书的时间越来越少了。后来,我发现堵车的时候看书挺好的,书也看了,心里也不焦躁了,感觉时间过得挺快的。
乐乐:我也没看出来你还这么有文化!哎,小马,你堵车的时候都做什么啊?
小马:不怕你们见笑,我啊,一直都想提高自己的外语水平,但又没有时间去上课,平时练习的机会也有限,所以我就从网上下载一些学习材料,在上下班的路上或者等人的时候,我就随时拿出来听一听、学一学。这样既能学到东西,又方便、省钱,何乐而不为啊!
乐乐:你还别说,这还真是个一举两得的学习方法!
汉生:哎,怎么说着说着,堵车还成了一件好事了!


   
Lesson Title:
교통체증

Lesson Summary:
교통 체증 정말 매우 성가신 일이지만, 당신이 교통 체증 발생 할 경우, 당신은 자기가 즐기기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합니까? 이제 한생과 그의 친구 접근 방법을 들어 보자

Lesson Content:
한생: 미안하다, 너무 늦게 와서!
러러:너 이제 오면 어떻게 하니! 나하고 소마가 반시간은 기다렸겠다!
한생:교통이 막혀서, 어떻게 할 수 가없네 서둘러도 전혀 대책이 없다니깐. 진짜 미안하다! 소마, 오랫만이다. 최근 아주 좋다고?
소마: 그저 그렇지 뭐. 내가 방금 러러하게 듣기론 너 최근 특별히 바쁘다며.
한생:응 그저 바쁘기만하지뭐 별일 없이, 다 이리 뛰고 저리 뛰는 일들이야.
소마:현재 아침출근 러시 아워도 아니고, 저녁 퇴근 시간도아닌데, 어떻게 그렇게 차가 밀리지?
한생:너 대부분의 시간을 외지에 출장가서,잘 모를꺼야. 현재 북경의 러시아워는 아침 저녁의 구분이 어디 있냐 없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 러시아워요! 어느시간도 다 교통체증이다!
소마:통행제한 시간도, 그런 표시도 있는데? 다 아무 효과가 없다?
러러: 글쎄 그러니 말도말어! 제한이 없을때는 그렇게 막히는 지 모르겠더니, 제한이 있은후에는 글쎄 더 막혀, 제한하면 할 수록 더 체증이 있으니, 이상하다고 말하면 안 이상해 진다니깐?
소마:지난 이삼년 북경의 공공 교통수단의 발달은 아주 빨랐잖아? 사실 그 만큼 교통체증의 압력이 완화됐어야 하는거 아닌가?
한생: 그러니깐. 버스노선도 적지 않게 늘었고, 요금도 이미 많이 내리고. 지하철도 발전을 빨리해서, 새로 개통한 여러개 선로가 있고, 많이 편해졌는데. 단 사람들이 또 늘어서, 러시아워에는 사람이 많다 보니 꼭 만두삶는 것같아, 심지어 차에 탈수가 없어. 진짜 "지상에는차로 막히고,지하에는 사람으로 꽉차고"!
러러:내가 조사문을 모아놓은걸 보니, 일하는 날 아주 많은 샐러리맨들이 매일 교통체증때문에 보내는 시간이 길어서 6시간도 있더라고, 그럼 자는 시간보다 길다는 이야기야! 심지어 주말에 운전하고 바람을 쐬려고 놀러나가도, 평균 교통체증에 보내야 하는 시간이 3ㅅ간 이상이라는거야, 이 무슨 바람쐬는거냐고, 간단히 교통체증에 더하는 거지!
한생:그래, 이 교통체증때문에, 낭비하는 그 많은 시간! 현재 일과 생활하는 시간의 원가가 너무 높아.
소마:교통체증도 거의 모든 대도시의 보편적으로 있는 하나의 공통적인 증상이야! 아마 북경 이년에 특별히 더 심해 진거야. 내가 반대로 정말 알고 싶은게, 교통체증의 시간에 너희들은 뭘 하며 시간을 보내냐 하는 건데? 일반적으로 뭐 하니 그시간에?
러러:나는 늘 가족이나 친구에게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내. 너희도 알지않니, 최근에는 어디서나 새로운것 더 새로운거가 유행이잖아. 여러사람이 각종의 새로운 물건에 맞게 하느라 바쁘거든. 또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끊임없이 새로운거,새로운거 더 새로운거야. 그래서 가족과 오래된 친구와의 관계와 연락의 시간이 점점 줄어가. 길 막히는 시간에, 나는 늘 그들과 전화하거나 문자를 보내서 잡담으로 근황도 물어보고, 안부도 하고, 회포도 풀고 그래. 그래서 그들이 내가 그들을 아직도보고싶어한다는 걸 알게하지. 그래서 내게 그들이 중요하다는 걸 인식시켜줘.
한생: 너 보기엔 그렇게 감정이 깊은줄 몰랐네! 나는, 일반적으로 차에 몇권의 내가 좋아하는 책을 놓아두었다가, 차가 막히면 꺼내서 이리 저리 넘겨. 평상시에는 너무 일때문에 바빠고, 사회생활하기에 바쁘고, 이거 저거 바쁘니, 책볼 시간이 거의 없어져. 요즈음은 교통체증의 시간이 책보는 제일 좋은 시간이야, 책보면, 심리적으로도 조급하지 않고, 시간도 아주 잘가.
러러:나도 네가 보기에 그렇게 문화감각이 있는지 몰라보았네! 아이, 소마, 너는 길 막히는 시간에 뭐하니?
소마:너희가 비웃을까봐 겁은 안나지만, 나는, 계속 내 자신의 외국어 실력을 높히려고 생각은 있는데, 다만 시간이 강의 들으러 갈 수도 없고, 평시에 연습의 기회도 제한 되고 해서, 그래서 인터넷에서 다운한 학습교재를 가지고, 출퇴근 시간의 길에서 또는 사람기다릴때, 수시로 꺼내서 듣고 공부하고 그래.이런 식으로 충분히 공부할 것들은 편하기도하고, 돈도 절약되고, 왜 고생할 필요가 있냐!
러러:너도 말할 필요가 없네, 그거 일거양득의 학습 방법이네!
한생:야, 어떻게 이야기 하다보니, 교통체증이 오히려 좋은 일인거같네!

: hylee4994   At 8/1/2011 2:49:00 AM